경남지부 전남지부 동수원지부 울산지부 서울제1지부 서울제2지부 충북지부 아산지회 인천지부 경북제2지부 나주지부 충남지부 경북제1지부 부산지부 강원지부 전북지부

  Home > 협회소개 > 협회행사

  • 축소
  • 확대
  • 글자크기

다정다감한 섬진강 달빛 차회 성료! (행사일:2013-5-18)

2013-07-11

(사)한국차문화협회 회원 500여명은 지난 5월18일 저녁 경남 하동 섬진강변에서 열린 '2013 섬진강 달빛 차회'에 참여해 축제를 빛냈다
 
하동군이 주최하는 '제18회 하동 야생차문화축제'의 초청으로 행사에 참가한 한국차문화협회 회원들은 이날 다례 시연과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한 차대접을 통해 차의 참맛을 전수했다.
 
이날 달빛차회는 카키빛 섬진강물과 투명한 녹색의 차 빛깔이 은은하게 어우러진 가운데 진행됐다.
사물놀이패가 섬진강 달빛 아래에서 흥겨운 분위기로 행사의 시작을 알리며, 전국에서 모인 회원들과 하동야생차문화축제에 참석한 관광객들로 성황을 이루었다.
 
이날의 하이라이트는 전통한복을 곱게 차려입은 한국차문화협회 회원들의 가루차 시연이었다.
연분홍 저고리, 가짓빛치마를 입은 차인들이 가지런히 앉아 하얀 두 손을 모아 차를 우려내고 다기를 휘휘 돌리며 차를 따르는 모습은 마치 한 편의 공연처럼 보였다.
 
마지막으로, 참석한 사람들 모두가 한 마음이 되어 강강술래를 부르며 손에 손을 잡고 뜻깊은 추억의 밤을 만들었다.
 
이날 행사엔 이귀례 (사)한국차문화협회 이사장을 비롯해 김소림 전 인천시의원, 황의식 2014인천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 조직위원회 사무총장, 유치현 문화재과 과장 등 인천시 인사들과 조유행 하동군수, 김성훈 명예대회장, 노동호 야생차문화축제조직위원장, 칠불사 주지 도응스님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