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지부 전남지부 동수원지부 울산지부 서울제1지부 서울제2지부 충북지부 아산지회 인천지부 경북제2지부 나주지부 충남지부 경북제1지부 부산지부 강원지부 전북지부

  Home > 협회소개 > 협회행사

  • 축소
  • 확대
  • 글자크기

2013 광주국제차문화전시회 개막 행사 완료 (행사일:2013-5-30)

2013-07-11

지난 5월30일부터 6월2일까지 4일간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광주광역시가 차(茶)산업 발전과 차(茶)문화 확산을 위해 개최한 2013광주국제차(茶)문화전시회에서 (사)한국차문화협회가 개막일 모든 행사를 멋지게 소화해냈다.

올해로 7회째 열리는 ‘2013 광주국제차문화전시회’는 9개국 200여개 업체가 참가하는 행사로, 세계의 명차와 더불어 광주지역 한국제다(대표 서민수)의 황차와 가루차 등 전통 녹차를 비롯한 국내외의 다양한 차와 다구, 다기, 공예품 등을 전시하고 차 한 잔의 여유를 즐기는 문화공간으로 구성되었다. 

개막식전 행사로 (사)한국차문화협회 호남지부 회원들이 가루차 시연을 선보이고 참석 내빈에게 가루차를 대접하였다.

개막식에서 유공자 표창, 인사말씀과 축사가 끝난 후에, 서명주 광주지회장의 모녀가 주인 역할을, 호남지부 회원들이 손님 역할을 하며 선보인 무형문화재 규방다례 시연은 지속적으로 보존해야 할 우리의 소중한 전통문화이기에 행사 참석자들로부터 큰 박수갈채를 받았다.

전시회에는 광주시와 차(茶)산업의 선두주자로 꼽히는 보성군과 하동군의 우수 제다업체 단체관이 마련되고, 국내외 손꼽히는 공예작가들의 신제품도 전시되었다.

와 함께 스트레스 완화에 효과적인 30여종의 ‘꽃차’를 접할 수 있는 꽃차특별관과 녹차만들기, 다기만들기, 홍화꽃차만들기 등 무료체험도 함께 진행하여 참석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았다.

이어서 열린 생활다례와 선비다례 시연을 끝으로 한국차문화협회의 첫날 개막식 행사는 관람객에게 차에 대한 이해를 돕고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차 예절을 보급하는 데에 일조하였다.